오메가3 추천(효능, 임산부, 콜레스테롤)

오메가3 국민 필수영양제 안챙겨 먹는사람이 적은 오메가3에 대해서 효능 및 추천등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자 요즘 국민필수영양제인 오메가3가 여기저기에서 많이 들리고 있어요. TV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홈쇼핑에서도 그리고 인터넷에서도 많은 전문가들이 찬양하고 있어요. 하지만, 필수 영양제라고 해도 어디에 좋고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알고 먹어야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오메가3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께요. 스타트!

오메가3 추천

오메가3는 고도불포화산인 지방산인데요, 생선에 들어있는 DHA와 EPA가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그리고 들깨와 싰등의 식물성 기름에 들어 있는 A-리놀레산 등 지방산들을 총칭하는 것을 말한다고해요, 세포막을 구성하는 하나의 성분이죠? 그럼 우리 몸속에 세포막을 구성하는 하나의 요소인 오메가3는 어떤효능이 있을까요?

오메가3 추천

◆ 대장암에 효과적이다.

에스키모인들의 주식은 생선이에요. 이 에스키모 인들이 대장암이 적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와 같은 결과는 동물 실험결과에서도 효과가 나타났다고 해요. 즉 생선유를 섭취하면 대장암 예방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죠!

◆ 피부 질 개선에 효과적이다.

햇빛을 받으면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는되요. 오메가3는 자외선 민감도를 낮추어서 피부염과 같은 민감성 피부 개선의 효과적 이라고 해요.

◆ 심장 질환에 도움을 준다.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포화지방이 적게 들어간 음식을 먹고, 고도불포화지방 및 단일 불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이라고 하죠? 생선의 기름에는 혈중지방 수치를 낮추고, 뇌졸중 과 부정맥과 심근경색 등의 심장질환에 아주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 콜레스테롤을 개선에 효과적이다.

보통 해산물 식단(지중해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좋은 HDL 콜레스테롤이 높은데요, 이건 심장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에는 ALA가 풍부한 호두 채소 등의 식물성 기름이 든 음식또한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혈압은 낮춘다.

대표적 성인병인 하나인 고혈압은 아주 위험한 질병인데요. 오메가3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소아 발달에 도움을 준다.

미국의 한기관에 따르면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에게 오메가3 지방산을 권한다고 해요. 소아발달에 좋기 때문에 임산부들에게 권한다고 해요.

◆ ADHD(주의력 결핍장애)에 좋습니다.

보통 ADHD의 아이들은 EPA와 DHA 수치가 낮다고 해요. 그럴때 오메가3 지방산으로 보충해주면 ADHD증상이 나아 질 수 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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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메가3가 많은 음식

보통 오메가3가 많은 음식은 보통 등푸른생선에 많이 함량하고 있어요.

주로 고등어, 멸치, 견과류(식물성기름), 연어, 아보카도 등에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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