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효능 영양제 많은음식 부족증상 과다복용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마그네슘이란

인체에서 300개 이상의 효소 반응에 중요한 역화을 하고 있는 미네랄이에요.

마그네슘의 많은 기능 중에는 근육 및 신경 기능 및 혈압 조절 및 면역체계 증진등 여러가지 기능을 하고 있어요.

일반 적인 성인은 신체에 약 25g의 마그네슘이 포함 되어이써고 보통 50~60%는 골격계에 저장 되고 나머지는 근육 및 연조직, 체액에 존재 한다고 해요.

일단, 마그네슘의 결핍은 다양한 합병증과 연관이 있기 때무에 권장 수치를 매일 쉅취 해줘야 해요.

마그네슘은 음식이나 보충제를 통해서 섭취 할수 있어요.

마그네슘 효능

■ 효능

일단 마그네슘은 7가지 필수 미네랄중 하나이며, 일단 하루에 100mg정도를 섭취 해줘야 한다고하네요.

* 편두통 완화

마그네슘의 미네랄은 두통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마그네슘의 결핍은 신경전달 물질에 영향을 미치고 편두통의 요인인 혈관 수축을 유발하기 때문이죠!

편두통을 경험한 사람들은 다란사람들의 비해 체내에 마그네슘 수치가 낮을수 있다고 하네요.

* 우을증 완화

마그네슘은 우울증과 불안을 포한한 기분장애에 영향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체내에 마그네슘수치가 낮으면 불안과 우울한 기분이 드는데 지대한 영향을 준다고 하더라고요.

* 당뇨병 위험이 낮다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 식단은 제2형 당뇨병 위험이 낮아요.

마그네슘은 포도장 조절과 인슐린 대사에 중요한 역활을 하기 때문이에요.

마그네슘 결핍은 인슐린 저항성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반면 인슐린 저항성은 낮은 마그네슘 수치를 유발하수 있어요.

* 호르몬 조절 작용이 있어요.

*칼슘, 칼륨, 나트륨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어요.

*숙면을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혈압 안정을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영양제 고르는 방법

■ 영양제 고르는 방법

마그네슘 영양제 고르는 방법을 떠나서 일단 영양제를 고르는 방법을 알아야해요

일단 주원료, 부원료 에 대해서 알고 있어야해요.

주원료 같은 경우는 유래 물질과 영양성분이 같이 표기 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게 좋아요.

예를들면 건조효모(비타민d), 아세로라추출분말(비타민c) 이렇게 표시된것이 좋아요.

두번째 부원료 방부제 및 맛이나 색을 내기위한 화학첨가물이 들어있는것은 왠만하면 안드시는게 좋다고 하니깐 보고 안들어 가있는것으로 추천드려요 ㅎㅎ

이렇게 보면 합성착차료, 착색료가 없는게 좋아요!

■ 마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으로 견과류, 시금치, 녹색채소, 바나나, 두유, 우유, 연어, 아보카도, 다크초콜릿, 씨앗류 등이 대표적이에요.

마그네슘은 오전보다는 저녁에 섭취하는게 효율 즉 흡수율이 좋다고 하네요.

마그네슘 부족 증상

■ 마그네슘 부족 증상

기본적으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초기에는 빈혈을 느낄수 있고 부정맥이나 불면증, 근육경련, 피로를 느끼기 쉽다고 해요.

이게 심해져서 만성으로 부족해지면 나른함, 식욕저하, 복통, 설사, 변비등으로 나타나요 따라서 만성으로 부족하게 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만큼 큰 위험을 초래 할 수 있어요.

■ 마그네슘 부작용

마그네슘은 신체 건강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과다 복용 하게 되면 부작용 증상이 있을수도 있어요. 과유 불급이라는 말이있잖아요. 일단 과다 복용하게 되면 복통, 설사, 안면홍조, 위경련, 근육 약화, 저혈압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그래서 마그네슘 하루 기준량은 성인 기준 여성은 280mg, 남성은 350mg 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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